우리집도 난방비 지원될까? 난방비 지원금 신청하기

겨울철 난방비 폭탄 지원금 얼마?.
최근 난방비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구가 늘어나자 정부가 저소득 위기가구에 연료비 추가 지원금을 확대 결정.
난방비 절감에 예산 투입…..

지금 추가금액으로 신청 받고 있습니다. 신청하시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 버튼을 통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월에 이어 2월 아파트관리비가 엄청 올랐습니다.

올 겨울 최강 한파로 도시가스 요금 인상 등으로 난방비 폭탄을 제대로 맞은게 2월에 확인된 셈입니다.

한파가 이어지면 난방 수요가 증가됩니다. 2023년 1월에 사용한 난방비와 전기세가 2월에 부과되면서 볼멘소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파트 관리비에서 전기에너지는 전력량과 기후환경, 연료비조정, 공동전기료, 승강기전기, TV수신료가 합해서 요금이 부과됩니다.

열에너지는 세대난방비와 기본난방비, 열손실비, 세대급탕비가 합해집니다.

이로인해 지난 1월 정부는‘난방비 폭탄’으로 인한 취약계층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에너지바우처 지원과 가스요금 할인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긴급복지지원 사업은 위기 발생으로 생계유지가 곤란한 저소득층에 대해 생계, 의료, 주거 등 긴급생계지원금을 일시적으로 지원하는 제도다. 대상 가구는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 등 소득·재산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생계·주거지원을 받는 긴급지원대상 가구에게는 동절기인 1~3월과 10~12월에 연료비가 지급됩니다.

연료비는 지난해 월 10만6700원에서 올해 월 11만원으로 3.1% 인상된 바 있습니다. 나아가 이번 고시 개정으로 긴급지원 대상 가구는 동절기인 올해 월 15만 원의 연료비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1년 1월부터 지난해 10월 기간 동안 주택용 가스요금 인상률(38.5%)을 반영한 조치다.

긴급지원 대상자는 관할 시·군·구청에 지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누구든지 긴급지원대상자를 발견한 경우에는 관할 시·군·구청에 신고해야 하며 보건복지상담센터를 통해 긴급복지지원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